블로그 이미지
가끔 번역물을 올리는 블로그입니다.
2ndboost

태그목록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미 “......팬터엄!”

 

이오리 “포켓몬?”

 

아미 “달라→아! 그런 게 아니라!!”

 

아즈사 “어머어머~”

 

 

사무소는 변함없이 떠들썩하다.

 

오늘은, 류구 코마치의 TV출연. 리츠코는 허둥지둥하고 바쁜 것 같다.

 

 

리츠코 “그럼 프로듀서, 죄송합니다만 예의 건수! 잘 부탁드려요.”

 

P “아아, 리츠코도 힘내라”

 

리츠코 “자! 당신들, 가겠어요”

 

아미 “네→에! 전에 이오링이 이야기하고 있었→지♪”

 

이오리 “그렇던가? 아, 그럼 프로듀서, 다녀올 테니까요.”

 

아즈사 “다녀오겠습니다~”

 

P “힘내!”

 

 

류구 코마치 일행이 나가면, 간신히 사무소도 조용해진다.

 

 

미키 “허니!”

 

 

.......앞에서 한 말 철회. 잇달아, 나의 근로를 막는 사람이 나타난다.

어떤 난이도야, 이 게임.

 

 

미키 “미키도, 허니와 카페에 가고 싶은거야-!”

 

P “.....누구한테 들었어?”

 

미키 “유키호야. 허니는, 특별한 아이만 데려가주는 것 같은 거야. 미키도 허니의 특별한 게 되고 싶은 거야-!”

 

P “저기에는 그런 기준으로, 누군가를 데려가거나 하지 않아. 거기에 나는, 지금부터 갈 곳이 있어.”

 

미키 “그럼 거기에, 미키도 따라 가-!! 허니와 가-!!!”

 

 

이거, 확실히 무리겠지.....

 

 

P “그다지 재미있는 데가 아니야.....”

 

 

무턱대고 착 달라붙는 미키를 차에 태우고, 목적지로 향했다.

 

 

하루카 “안녕하세요! 어라, 코토리 씨 뿐입니까?”

 

코토리 “어머나, 하루카 짱. 안녕. 조금 전까지 모두 있었지만, 류구코마치는 레코딩에, 프로듀서 씨는, 미키 짱과 병원에”

 

하루카 “에엣? 병원? 서, 설마 프로듀서 상, 어딘가 아픕니까!”

 

코토리 “이봐! 하루카 짱, 또 그런 걱정을 해....저번의 일, 반성하지 않았어?”

 

하루카 “아.....그.......죄송합니다......”

 

코토리 “......후훗. 이제, 농담이야 하루카 짱. 프로듀서 씨는, 이번 모두의 정기검진 수속하러 갔어요.”

 

하루카 “아, 그런가. 벌써 그런 시기네요.”

 

코토리 “아이돌은 신체와 건강이 자본이니까요, 확실히 하지 않으면”

 

마미 “안녕하세요→...”

 

코노리 “어머나, 마미 짱 안녕”

 

하루카 “안녕, 마미! 그런데, 무슨 일이야? 기운이 없어 보여”

 

마미 “응→그렇지 않아요. 마미는 건강하다YO→!”

 

하루카 “.......마미? 평소와 다르다는 거, 알고 있어요?”

 

마미 “그→런거...?”

 

하루카 “이번에는 이 하루카 언니에게, 툭 터놓고 상담해 봐요. 이렇게 보여도 실은 나, 의지가 되니까”

 

하루카 “프로듀서 씨라고 해도, 여러 가지로 큰일이겠지. 일 이외의, 연소자의 서포트라든지, 나도 하지 않으면.”

 

마미 “응→...있잖아, 어제이지만 학교→에서, 아미가.......”

 

하루카 “아미가?”

 

마미 “옆 클래스의 남자아이에게, 고백....”

 

하루카 “에? 헤에?”

 

마미 “그거야→아→! 마미도 아미도, 연→예→인이니까→, 학교에서도 인기인이다YO→.러브레터→라든지도, 받아본 적 있고....”

 

마미 “그렇지만 말이야→저렇게, 정→면으로? 직접 제대로 좋아한다든가 들어......”

 

하루카 “부러웠어?”

 

마미 “달라요→! 그런게 아니라.....”

 

하루카 “응”

 

마미 “마미도야YO, 바로 옆에 있는데......아미가 좋아하, 는데....”

 

하루카 “그렇구나”

 

마미 “마미보다 좋아한다고→......”

 

하루카 “아-.......”

 

마미 “최근에는, 마미도 류구 코마치의 아미의 인기도 따라잡았는지→라든지 생각했는데→!”

 

하루카 “그것은 사실이야. 응원이나 성원, 마미도 굉장한 걸.”

 

마미 “학교니까→2사람 여자아이→처럼인데, 어제는 머리 모양도 같았는데→”

 

하루카 “응”

 

마미 “외모가 똑같아! 그거야→마미와 아미, 완전히 같지 않아YO! 그렇지만 외모는 같은데 마미보다 아미 아미라고! ......들어 버렸어YO...... 그것은, 마미보다 아미가, 성격이 좋다는 건지....”

 

하루카 “하지만 마미”

 

마미 “뭐야? 하루룽”

 

하루카 “아미는 그래서, 뭐라고 대답했어?”

 

마미 “싫→어요→라고 말했어”

 

하루카 “기분, 나빴겠지?”

 

마미 “에→? 응....”

 

하루카 “만약, 자. 반대로 마미가, 옆에 아미가 있는데 『아미보다 마미가 좋아』라는 말을 들으면 어떻게 생각해?

 

마미 “....→. 아미가, 지금의 마미같은 기분이 된다면, 싫어→”

 

하루카 “아미도 같아요, 그러니까 기분 나빴어”

 

마미 “그→럴까→......”

 

하루카 “그 아이에게는 미안하지만, 그 아이는 마미와 아미에 대한 걸 알고 있지 않아. 그렇지 않으면, 아미가 싫어하는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할 수 있을 리가 없잖아”

 

마미 “........”

 

하루카 “그런 것도 모르는걸, 그 아이는 반드시 마미와 아미의 차이도 모른다고 생각해요. 외모도, 성격도”

 

마미 “그래?”

 

하루카 “그러니까 신경 쓰지 마. 그렇지?”

 

마미 “그렇네. 응! 고마워, 하루룽!”

 

코토리 “예~ 예~ 마미 짱. 슬슬 레슨 시간이야.”

 

마미 “좋→아! 오늘은 잔뜩, 마미님‘s 파워를 맛보여줄까NA!”

 

코토리 “어머어머. 후후, 마미 짱 완전히 기운차게 되었네”

 

하루카 “기, 긴장했습니다.....고민을 듣는다라는 건, 지치네요.”

 

코토리 “그 비교적은, 제대로 들어준 것 같은데”

 

하루카 “하하.....프로듀서 씨가 언제나 해 주는 것 같이, 어쨌든 이야기를 들어 주려고 생각하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코토리 “그것은 최강의 표본이네요. 하루카, 나도 상담 받아도 좋아? 고민 해결·하루카 언니한테”

 

하루카 “에? 하, 하하하, 네! 어떤 고민도 문제없어요?”

 

코토리 “나, 2x세이지만, 결혼은커녕 연인도 없어.....”

 

하루카 (우와! 진짜 고민이 무겁구나.......)

 

 

 

P “무리하게 따라와, 마음껏 수속 방해를 해, 끝에는 꽃 따러 간다고 기다려 주라니......”

 

 

나는 병원 한 편에서,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P “게다가 기다리고 있으라고 한 이 장소.......산부인과의 앞이 아닌가!”

 

 

접수계의 간호사가, 나를 찌릿하고 본다.

상당한 살기다. 이 간호사라면, 가능하다.

 

나는 당황해서 머리를 숙였다.

 

미키에게 좌지우지 되는 건 평소의 일이지만, 익숙해지지는 않는다.

 

원래 빨리 수속을 끝내고 마미의 레슨에 갈 생각이었지만, 이 상태로는 무리일 것이다.

 

나는 이 날 몇 번째인지의 한숨을 쉬고는, 멍하니 사람의 물결에 눈을 돌리고 있었다.

 

 

P “.............!”

 

 

진찰실 앞에 앉은 여성.

 

그 모습을 본 순간, 나는 심장이 멈춘 것 같았다.

 

하르카다.

 

무의식중에, 달려가려고 한 자신을 깨닫고는, 나는 당황해 자신을 멈췄다.

 

맹세한 것은, 진짜 며칠 전이다. 하르카와는 이제 만나지 않는다고.

 

그 사랑은 끝났다. 아니, 꿈이었다.

그렇게 생각했을 터. 타일렀을 텐데.

 

머리에서의 명령에, 다리는 따랐다.

 

그러나 내 눈만은, 하르카에서 멀어지지 않는다.

 

 

P “하르카......”

 

P “소리를 낸 나는, 다시 전의 간호사와 눈이 맞았다.”

 

간호사 ?

 

 

그런가, 여기는 병원이니까 간호사가 있다.

 

병원 ?

 

여기는 병원?

 

왜다?

 

왜 하르카가 병원에 있어?

 

하르카가 병원.....?

 

 

P “하르카!!!!!”

 

 

내 다리는, 이제 두뇌의 명령을 완전히 무시하고 있었다.

 

깨달으면, 나는 하르카의 어깨를 잡고 있었다.

 

 

하르카 “에? 어라? 프로듀서 씨?”

 

P “왜 그래! 어째서 여기에 있어!”

 

하르카 “에?”

 

P “어딘가 나쁜 것인가? 병인건가?”

 

하르카 “에, 저....”

 

P “설마......어딘가의 드라마 같이, 불치병이라든가 하는 거야!?”

 

하르카 “그러니까, 그......저......”

 

P “하르카! 진실을 말해 줘!”

 

하르카 “자, 잠깐 프로듀서씨, 목소리가 너무 커......”

 

P “하르카---!!! 죽지 마........죽지 말아줘---!!!”

 

 

나의 절규는, 병원 전체에 퍼지지 않았을까.

 

그 중심에 있는 하르카는, 새빨갛게 되면서 작게 중얼거리면서, 내게 말했다.

 

 

하르카 “그.....오늘은.......성병의.......정기 검진에.....”

 

 

 

 

961프로 사장실

 

쿠로이 “.......이것인가?”

 

기자 “네. 어떻습니까?”

 

쿠로이 “그 타카기의 개와 비슷.......말하고 보면 비슷하다. 여기의 계집애도, 아마미 하루카를 닮고 있는.......생각은 든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 화질, 좀 더 어떻게든 안 되는 건가?”

 

기자 “죄송합니다. 어쨌든, 더빙의 더빙의.....더빙을 하고, 보정해도 그것이 힘껏 이었습니다.

 

쿠로이 “흥, 뭐 좋다. 꽤 재미있는 일이라는 건, 인정하지”

 

기자 “송구합니다.”

 

쿠로이 “담당 프로듀서와 아이돌의 유출 비디오인가. 이 건, 좀 더 찾아봐 주게. 뭐, 돈은 아끼지 않는다.”

 

기자 “맡겨주십쇼... 저도, 입원 생활을 하게 된, 개인적인 원한도 있으니까.......”

 

 

P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병원 내에서 떠든 일로, 나는 간호사에게 사죄했다.

 

머리에 피가 올랐다고는 해도, 경솔한 행동이었다.

 

하지만, 이전에 아이돌 모두가 소란을 피운 이유가, 뒤늦게나마 내게도 알 수 있었다.

좋아하는 상대가, 병일지도 모른다.

그렇게 생각하면, 잠자코 있을 수 없는 기분이 된다.

 

한 번 그런 기분이 되면, 나쁜 일 나쁜 방면으로만 사고가 된다.

 

바로 요전 날에 이별을 결정한 게 분명한 하르카에, 주위의 시선에도 아랑곳없이 달려 온 나도 다른 사람의 행동을 뭐라고 할 수는 없다.

 

 

P “하르카도 미안. 뭔가 놀라해 해서”

 

하르카 “.......아니요, 별로. 저에 대한 것을 걱정해 주었던 것이네요?”

 

 

변함없이 새빨간 얼굴로, 하르카는 말했다.

 

 

P “아, 아아. 그, 그렇다 하르카, 있잖아.......”

 

미키 “허니?”

 

 

아아, 까다로운 게 돌아왔다.

 

 

미키 “뭘 하고 있는 거야? 어? 하루카.....?”

 

 

나는 움찔 했다.

 

산부인과의 앞, 나, 그리고 하루카를 빼닮은 하르카......

 

미키가 오해하는 요소가, 갖춰져 있다.

 

나에게는 미키가 할 다음의 행동을, 쉽게 상상할 수 있었다.

 

절규의 제 2막이다.

 

당황해서 미키의 입을, 막으려고 하는 나.

하지만, 뜻 밖에도 미키가 말했다.

 

 

미키 “.......가 아닌거야. 하아.....프로듀서, 그 여자 누구인거야?”

 

P “! 미, 미키, 그녀가 하루카가 아니라는 걸 알고 있는 건가?”

 

미키 “으응, 확실히 닮았어. 그렇지만 미키, 하루카가 아니라는 건 알고 있어.”

 

하르카 “우와아, 진짜 호시이 미키 짱이다......”

 

P “아, 아-그녀는.....”

 

하르카 “아, 이 사람이 저를 아마미 하루카로 제대로 오해한 것 같아서”

 

미키 “그런거야?”

 

P “아아”

 

하르카 “왠지 갑자기, 「하루카! 너 뭘 하고 있어! 이런 곳에서 무엇을 하고 있어! 돌아가겠어, 하루카!」라고 외치기 시작하며...”

 

 

움찔, 하고 떨었다.

지금 하르카가 말한 건, 처음에 내가 하르카를 봤을 때에 말한 것이다.

 

그 때의 일, 하르카는 기억하고 있어.

 

기억해 주고 있다......

 

 

하르카 “저, 곤란해 하고 있었습니다.”

 

미키 “그런거야. 헤에.....흐응, 인거야”

 

 

왠지 미키는 싱글벙글하기 시작한다.

왠지는, 잘 모르겠지만.

 

 

미키 “그것은 그것은, 이쪽의 프로듀서가 폐를 끼친거야. 잘 말해 놓기 때문에, 미키를 봐서라도 용서 해 주었으면 좋은데”

 

하르카 “별로 괜찮아요. 765프로의 프로듀서라고 말했는데, 호시이 미키 짱도 있다는 것은 사실 같고”

 

미키 “아하”

 

하르카 “이상한 사람이 아니, 라는 건 알겠습니다. 그러면, 이것으로 저는 실례합니다.”

 

 

그렇게 말하며 하르카는, 내게 눈도 돌리지 않고 있던 장소에 앉았다.

 

차가운 태도인 것처럼 보이지만, 반드시 하르카는 내게 배려해 주었을 것이다.

 

 

미키 “자, 돌아가는거야”

 

 

질질하고 미키는 나를 끈다.

나는...이라고 하면, 미련으로 하르카를 보고 있었다.

 

하지만 하르카는, 끝내 두 번 다시 내 쪽을 보는 일은 없었다.

 

 

미키 “밤의 주차장에서~♪”

 

 

돌아가는 차 안에서도, 미키는 매우 기분이 좋았다.

 

기분이 안 좋은 것보다는 좋지만, 무엇인가 이상한 기분이다.

 

 

P “상당히 기분이 좋구나”

 

미키 “그래. 미키, 지금이라면 자꾸자꾸 일도 레슨에서도 힘낼 수 있는 거야”

 

 

원래 천재답게, 기분과 의욕이 고르지 못한 미키지만, 여기까지 스스로 말하는 건 드물다.

그것이, 오히려 날 불안하게 한다.

 

 

P “훌륭해. 포상으로, 가고 싶다고 말한 그곳에 데려 가 줄게”

 

미키 “에? 뭐야?”

 

P “카페, 간다고 했었겠지?”

 

미키 “했다-인거야. 허니 정말 좋아해인거야!”

 

P “자, 잠깐, 이봐! 운전 도중에 안기지마!! 위, 위험하잖아”

 

 

카페는 비어 있어서, 안심했다.

미키도 연예인이니 변장은 하고 있지만, 미키의 경우 변장도 패션의 일부같이 되어버려, 왠지 잘 들킨다.

미키 자신은 「미키의 연예인 오오라는 숨기지 못하는거야」라고 말하고 있지만, 그것도 과장은 아니겠지.

 

 

미키 “여기가 허니의 마음에 드는 장소야......헤에.......”

 

P “위치가 좋고, 조용할 뿐이다.”

 

미키 “으응. 꽤 센스 좋다고 미키, 생각하지만”

 

 

이 시점에서, 미키의 기분은 최고조에 이르고 있었다.

 

무엇이 원인인가?

 

 

P “뭔가 좋은 일이라도 있었어, 미키?”

 

미키 “미키는요, 허니는 미키보다 하루카만 신경 쓰고 있다고 생각했어”

 

 

뜻밖의 말이었다.

 

 

미키 “그렇지만 미키가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전혀 허니는 하루카에 대한 걸 알고 있지 않았던거야”

 

 

실제로는, 나한테도 하루카와 하르카의 구분은 쉽게 되지 않는다.

꼭 닮은 2명이지만, 두 명과 가깝게 지내면 역시 차이를 알 수 있게 된다.

 

그래, 나는 최초야말로 하루카의 대신을 하르카에 요구하고 있던 것 같은 데가 있지만, 지금은 하르카라고 하는 개인에게 연정을 안고 있다.

 

그런데도 역시, 가끔은 하르카가 머릿속으로 겹치는 것 같은 일이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을까...

 

 

미키 “미키, 안심한거야.....”

 

P “미키, 조금 전 사람을 하루카로 잘못 안 것은 확실히 실태였다. 그렇지만, 나는 사무소 안 사람들을 전원 신경 쓰고 있어”

 

미키 “알고 있는거야. 그렇지만 미키는 그 중에서, 제일이 되고 싶은 거야. 특히 하루카에게는 지고 싶지 않은 거야”

 

 

아무래도 의외로 미키는, 하루카에 대해 꽤 의식하고 있는 것 같았다.

나는, 미키는 이오리를 라이벌이라고 의식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또한, 하루카보다는 치하야를 의식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나 미키는, 하루카에 대항심을 불태우고 있다.

 

무엇이 미키를 거기까지 타오르게 하는 것일까? 그 때, 나한테는 몰랐다.

 

 

사무소로 돌아가면, 왠지 하루카가 축 늘어져 있었다.

 

 

P “왜 그래? 하루카”

 

하루카 “아니 가벼운 상담일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꽤 헤비한 상담이어서....”

 

P “?”

 

 

이것저것 하고 있으면, 류구코마치 일행이 돌아왔다.

 

 

이오리 “아아! 아미가 말한 거, 간신히 알았어요. 아, 다녀왔습니다-”

 

아미 “정말→이오링이 말하고 있었어YO. 돌아왔어-”

 

미키 “어서와인거야. 마빡 짱, 무슨 이야기인거야?”

 

이오리 “키-!!! 마빡짱이라고 하지 마아!”

 

아미 “저기 저기, 이제→곧 죽어버릴지도 몰라YO!”

 

하루카 “푸웁!”

 

 

하루카가 유키호가 만들어 준 차를, 성대하게 내뿜기 시작했다.

아이돌에게는 있을 수 없는 행동이지만, 기분은 안다.

 

 

P “뭐야 뭐야? 무슨 얘기야?”

 

이오리 “잠깐 아미! 그러니까 다르다고”

 

아미 “하지만 보았어, 아미! 팬텀을!!”

 

하루카 “켁, 콜록. 뭐, 뭐야? 팬텀?”

 

이오리 “팬텀이 아니어요. 도플갱어”

 

아미 “아→! 그거 그거”

 

 

도플갱어라고 하는 것은, 원래는 독일어로 「분신」이라는 의미다.

거기로부터 파생해, 지금은 「자신이 보기에도 1명의 자신」이라는 것 같은 현상을 가리키게 되었다.

 

 

아미 “봤다YO! 아미는 하루룽이 아닌, 하루룽을”

 

미키 “응-? 그것이라고....”

 

아미 “그 도플갱어를 보면, 그 사람은 죽어버려! 이오링이 말했었는걸.”

 

이오리 “그러니까 다르다고, 도플갱어라는 것은 그 사람이 보기에도 1명의 자신. 아미가 말하는 건, 단순히 하루카를 닮은 사람이지요?”

 

아미 “......그럼?”

 

이오리 “하루카가 이제 1명의 하루카를 보았다면, 도플갱어야. 그렇지만 아미가 본 것이라면, 아미가 아닌 아미를 보지 않으면 도플갱어가 되지 않아.”

 

아미 “아, 그런가→”

 

리츠코 “뭐, 요컨대 아미는 하루카가 아닌 하루카를 많이 닮은 사람은 본 것 이네”

 

아미 “응→응→. 아빠가 근무하는 병원에, 가보면 거기서 보았다YO”

 

미키 “미키도 본거야. 이야기도 했어. 그렇지, 허니-?”

 

P “아, 아아”

 

 

아미가 목격한 것은, 우선 틀림없이 하르카일 것이다.

 

유키호의 부친이 나타났을 때도 생각했지만, 세상은 의외로 좁다.

 

 

미키 “허니도 참, 그 사람에게.....”

 

P “미키”

 

 

미키는 나를 보았다.

그리고 약간 낙담했다.

 

 

미키 “.......아무것도 아닌 거야”

 

 

하루카는 미키를 가만히 보고 있었지만, 아무것도 말하지 않았다.

 

 

아미 “저기! 그 하루룽의 이미테이션 배우, 765 프로에 스카우트 하자YO!”

 

P “푸웁!”

 

 

이번에는 내가, 차를 뿜기 시작하는 차례였다.

 

 

아미 “그래서 →아미와 마미, 거기에 2명이 유닛을 짜. 『더블·트윈즈』라고나→할까?”

 

 

나쁘지 않아. 부주의하게도 그렇게 생각한 나는, 윙윙하고 머리를 흔들고는 그 생각을 쫓아 버렸다.

 

 

리츠코 “잠깐! 류구코마치는 어떻게 할거야!”

 

P “그, 그래”

 

리츠코 “우선은 제대로, 눈앞의 일에 전력으로 임하지 않으면”

 

P “그렇다고 한다.”

 

리츠코 “그렇지만, 스카우트인가. 좋은 아이디어일지도 모르겠네요...”

 

P “좋아, 리츠코......에?”

 

유키호 “빨리 하지 않으면 어쩌면, 다른 사무소에 놓쳐 버릴지도 모릅니다.”

 

P “그, 그런 일은 없지 않을까? 응”

 

하루카 “저의 이미테이션 배우입니까. 아미나 미키가 봐도 닮고 있어, 잠깐 만나보고 싶습니다.

 

P “........”

 

 

하르카를 스카우트?

 

765프로에 넣어?

 

농담이 아니다. 원래 하르카의 출신이 알려지면, 큰 소동이 된다.

 

여기는 어떻게 해서든지, 이 흐름을 막지 않으면!

 

 

코토리 “그러고 보니 이런 기획이, 방송국으로부터 오고 있는 거예요”

 

 

터무니없는 불길한 예감을 느끼면서, 나는 코토리 씨의 손에 있는 FAX를 보았다.

 

거기에는 이런 글이 쓰여져 있었다.

 

 

하르카 “아이돌 이미테이션 배우 대집합......그 아이돌과 TV로 공동 출연.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탤런트 사무소로부터의 스카우트도? 이래!”

 

이오리 “나이스 타이밍이 아니야. 이것은, 흐름을 탈 수 밖에 없어요.”

 

아미 “다른 프로덕션에 뒤처지면 안되다YO!!! 아미, 빨리 파파에 부탁해 그 사람의 일 조사해줄게”

 

P “아, 안 된다!”

 

아미 “에→왜?”

 

P “개, 개인정보니까. 그런 걸 외부인에게 흘리면, 아미의 파파가 죄를 묻게 되어버려. 응”

 

아미 “그런가→”

 

미키 “그럼 모두 교대로, 병원에서 망을 보고 있는 거야”

 

P “아니, 모두들 업무가 있잖아. 거기에 아이돌이 그렇게 눈에 띄는 행동하면 안 되겠지”

 

아미 “에→. 그럼, 어→떻게 해→!”

 

P “아무것도 하지 않아. 이 이야기는, 여기까지”

 

이오리 “뭐에요? 당신들 태평하지 않아?”

 

P “에?”

 

하루카 “그래요. 언제나 히트 할 것 같은 기획에는 민감한데”

 

P “아니, 현실적으로 그 여자를 만나는 것은 어렵고, 거기에 이야기한 느낌에 그 여자는 예능활동이라든지 흥미 없는 것 같았어.”

 

리츠코 “그렇습니까?”

 

P “아, 아아. 그렇지? 미키”

 

미키 “......그랬던지도 모르는거야”

 

 

그 자리의 분위기가, 낙담으로 기운다.

 

 

아미 “그→런→가. 유감”

 

하루카 “나도 만나보고 싶었는데-”

 

이오리 “뭐 본인에게 그럴 마음이 없네. 지속도 되지 않겠네요.”

 

리츠코 “그렇네. 의욕은 중요해요.”

 

 

하르카의 화제는, 거기에 선 채로 사라지게 되었다.

 

나는 마음이 놓임과 동시에, 가슴의 안쪽에 작은 아픔을 깨닫고 있었다.

 

미키에 거짓말하게 해 버렸다.

 

내게 향한 미키의 순수한 호의를, 이용해 버린 것이다.

 

인과응보, 라고 빈번히 듣지만, 그 보답은 곧바로 왔다.

 

 

그로부터 3일 후, 라디오 레코딩으로, 미키를 차에 태우고 이동하고 있었다.

 

 

미키 “허니”

 

 

미키로서는, 명확하지 않은 어조.

 

그 한마디로, 나는 미키에 무슨 일이 있었음을 깨달았다.

 

 

P “왜 그래? 무슨 일 있었어?”

 

미키 “하루카가, 지난번에 미키가 이야기를 시작한 것은 아닌거야, 라고 물었던거야”

 

P “저번에......”

 

 

하르카의 일이, 사무소에서 화제가 되었을 때의 일인가.

 

그리고 미키가 말을 꺼낸 건, 내가 하르카를 하루카로 잘못 안 일이다.“

 

 

미키 “미키는요. 미키.....하루카에 대한 거, 좋아해”

 

P “그런가? 그렇게 사이가 좋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미키 “하루카는 대단한거야”

 

 

약간 기쁜 듯이 그렇게 말하고는, 미키는 입을 다물었다.

 

요전 날에 이어, 이것은 놀라웠다.

 

 

P “미안한 일을 했구나. 저번에, 내가 미키가 이야기하기 시작한 것을 멈췄기 때문에다”

 

미키 “.......미키, 하루카에게 『잊어 버린거야』라고 말한거야”

 

P “.......그런가”

 

미키 “허니. 미키, 이것으로 좋았던거야? 미키, 허니에게 칭찬받을 수 있는거야?”

 

 

나는 차를 세웠다.

 

주차금지 구역이었지만, 상관없다.

 

미키 쪽으로 향해, 나는 그녀에게 머리를 숙였다.

 

 

P “미안! 미키”

 

미키 “허니?”

 

P “미키가 류구코마치에 들어오고 싶어 하고 있었을 때의 일, 기억하고 있지?”

 

 

미키는 ‘응’하고 수긍했다.

 

힘내면, 미키는 류구코마치에 들어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었다.

 

오해도 있었지만, 그 때 나는 그녀에게 맹세했다.

 

 

P “나는 미키에게, 이제 절대로 거짓말은 하지 않아.....그렇게 말했다. 그런데 나는, 미키에 거짓말하게 했다.”

 

미키 “미키, 거짓말은 싫은거야. 거짓말하면, 굉장히 괴로운거야.”

 

P “그 싫은 거짓말을, 하게 해버렸어. 미안, 미키. 정말로 미안”

 

 

숙인 내 머리에, 정확하게는 후두부에 무언가 부드러운 것이 닿았다.

 

미키였다.

 

미키가, 내 머리를 꼭 껴안고 있었다.

 

 

미키 “괜찮은거야, 허니. 이제 상관없는거야”

 

P “잠깐, 미키?”

 

미키 “역시 허니는 미키의 특별인거야. 미키의 지금의 괴로움, 제대로 알아 준거야”

 

P “그런데도 내가, 미키에게 싫은 감정이 되게 한 건 사실이야.”

 

미키 “허니가 미키에 대해, 알아준 거야. 허니는 프로듀서인데, 미키한테 머리를 낮춰 준거야”

 

P “당연해. 나쁜 것은, 나니까”

 

미키 “그것만으로도 미키는.......행복한 거야.....”

 

 

미키는 온화하게 그렇게 말한다.

 

그러나 그러면 안 된다.

 

그것만으로는, 안 된다.

 

하르카의 가게에 다니고 있을 때, 나도 모르는 동안에 여러 사람에게 폐를 끼치고 있었다.

 

유키호의 부친, 그 부하, 그리고 그들에게 병원행이 된 기자들도, 피해자다.

 

그 내용은 어쨌든, 그들도 그들 나름의 일을 했을 뿐이다.

 

그 보답이, 나 자신에게 되돌아 왔을 때, 나는 어리석게도 감정 그대로 행동해 버렸다.

 

그것은 더욱, 사태를 악화시켰다.

 

나를 걱정한 아이돌들이, 나 때문에 일까지 내던진다고 하는 폭동으로 나왔던 것이다.

 

칭찬받을 일은 아니지만, 같은 경험을 한 지금이라면 나도 안다.

 

그녀들은, 나를 걱정하고 걱정해, 그리고 행동을 했다.

 

그 만큼, 나를 생각해 주고 있다.

 

이제 저런 일을 시켜선 안 된다.

 

아니, 저런 생각이 들게 하면 안 되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했기 때문에, 나는 하르카와 결별했다.

 

그러나 그 결별을 한 뒤에도, 왠지 하르카와의 인연은 완전히 끊어지지는 않았다.

 

그렇기는커녕, 조금씩 어두운 그림자를 내려뜨려가기 시작했다.

 

이번에도, 그 미키를 괴로워하게 했다.

 

나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

 

 

이오리 “당신, 또 쉬지 않고 있지요!”

 

 

오래간만에 이오리에게 차였다.

 

하지만, 그 차는 힘은 없다. 아니, 봐주고 있다.

 

 

이오리 “안 좋은 얼굴이야. 그러면, 외근은 무리에요.”

 

 

답답한 고민으로, 나는 완전히 수면부족이었다.

 

 

P “괜찮아. 이봐, 가겠어”

 

이오리 “싫어요. 그런 얼굴인 사람과 가면, 이 이오리짱의 체면이 문제야. 절대로 싫어요. 절~대로 싫어.

 

하루카 “프로듀서 씨, 오늘은 이제 업무를 멈추는 편이...”

 

 

언젠가와 같이, 모두가 모여온다.

 

아아, 안 된다. 또 모두들에게 걱정을 끼치고 있다.

 

 

코토리 “저기, 프로듀서 씨”

 

이오리 “코토리도 말해요! 이 녀석, 지금 과로에.....”

 

코토리 “사장이 부릅니다. 서둘러 와 달라, 고”

 

P “사장이?”

 

 

평상시 사장은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있어 별로 우리들에게 직접적인 지시를 내리는 일은 없다.

 

물론, 업무보고는 게을리 하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765프로에서는 각자의 재량활동이 허락되고 있다.

 

그래서, 사장이 직접, 게다가 불려 간 회담은 아주 드물다고 할 수 있는 일이었다.

 

 

이오리 “좋은 기회, 나부터도 사장에게 말해요. 당분간 이 녀석을......”

 

코토리 “프로듀서 씨만, 서둘러 오도록이라고 듣고 있습니다.”

 

 

코토리 씨의 진지한 표정에, 이오리도 말을 멈췄다.

 

틀림없이, 무언가 화가 난 것이다.

 

나는 사장실로 서둘렀다.

 

그리고 거기서, 나는......

 

마침내 응보를 받게 된다.

 

 

P “실례하겠습니다.”

 

사장 “아아......들어오게”

 

 

평소와 다른 사장의 어조는, 사태의 심각성을 예견하기에 충분했다.

 

 

사장 “다음 주 발매 주간지의 인쇄본이다, 읽어 봐주게.”

 

P “.....보겠습니다.”

 

 

『765프로 약진의 원동력 천재 프로듀서의 위험한 성벽』

 

비열하면서, 꽤 좋은 센스인 타이틀이다.

틀림없이 매상은 오를 것이다.

 

『P씨는, 담당 아이돌을 닮은 아가씨를 찾아 내, 스카우트 명목으로 아이돌과 같은 모습을 시키고 그 신체를 희롱해, 끝에는 풍속점에 팔아 치워.....』

 

『희생물이 된 아가씨는, 양손으로 셀 수 없고......』

 

『최근에는, 담당 아이돌 본인에게도 그 독사의 이빨을......』

 

무심코 구역질이 날 것 같았다.

 

여기에는 무엇 하나, 진실은 쓰여 있지 않았다.

거짓말과 허구를 악의를 발라서 굳힌, 몰염치한 문자의 나열이다.

 

 

사장 “어떤가?”

 

P “너무하군요. 이것을 쓴 인간은, 천재지요. 동시에 최저의 인간이라고도 생각합니다만”

 

사장 “내용에, 다소나마 짐작은?”

 

P “그것은....이런 식으로 쓰여지는 경위로서라면, 어느 정도는 있습니다.”

 

사장 “그럴 것이다”

 

P “어떤 일입니까?”

 

사장 “이 업계, 불이 없는 곳에 연기는 나지 않는다. 이 기사가 99%의 거짓말로 만들어지고 있다고 해도, 진실도 1%는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P “그렇습니다만 사장!”

 

사장 “뭐 기다리게나. 부하의 문제는, 벌써 이 기사가 나가 있다는 것이다. 자네의 이미지 다운은 면할 수 없다. 아니, 상황에 따라서는, 업계로부터 말살되어 버릴 수도 있다.”

 

 

마침내 이런 때가 왔다.

 

와 버렸다.

 

명확히 이런 일을 예상한 것은 아니지만, 살금살금 기어오듯이 서서히 오고 있던 어두운 그림자가 마침내 눈앞에 나타났다, 그렇게 느꼈다.

 

자신이 저지른 일의 보답을 받을 때가 마침내 왔던 것이다.

 

 

P “저의 이미지 다운이나 말살은, 프로덕션에 있어서 큰 문제로는.....”

 

 

사장은, 크게 숨을 토했다.

 

 

사장 “너 정도의 남자가, 역시 자신의 일은 모르는 것 같군.”

 

 

그것은 예전에 내가, 하루카에게 말한 것이기도 하다.

 

 

『자신의 일은, 좀처럼 스스로는 모르는 거야.』

 

또 인가?

 

또 다시 나는, 소중한 무엇을 놓치고 있던 것인가?

 

눈치 채지 못하고 있었던 건가?

 

 

사장 “너는 지금, 업계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유명인이다. 어디의 (방송)국에서도 너는, VIP로서 취급되고 있다.”

 

P “? 그런 특별대우, 받은 기억이 없습니다만.....”

 

사장 “자네가 그렇게 요망했기 때문에. 언젠가 말한 적이 있지 않았나? 특별한 일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라고”

 

P “그것은....예”

 

사장 “반대로 만약 자네가 방송국에 무언가 특별한 요청을 해 보면, 곧바로 준비될 것이다.”

 

P “설마......”

 

사장 “765프로도, 전과는 다르다. 지금은 TV를 켜면, 이 쪽의 누군가가 반드시 어디선가 나와 있다. 노랫소리도, 거리에 흘러넘치고 있다.”

 

 

그것은 확실히 맞다. 765프로의 기세는, 확실히 파죽지세라고 말할 수 있다.

 

 

사장 “그 대부분의 일을, 네가 관리하고 있다. 방송국 측도 자네의 대응에는 세심을 기울이고 있다. 담당자를 두고 있는 방송국도 있다.”

 

 

놀라서, 어안이 벙벙하게 되었다.....그것은 진짜였다.

나는 오늘, 그것을 처음으로 알았다.

 

내 주위의 세계는, 어느새 그렇게 이상하게 되어버린 걸까?

 

아주 조금 전......그래, 몇 달 전이다.

일 년에도 못 미친 전에, 나는 필사적으로 방송국에 영업을 걸치고 있었다.

 

머리를 내려 간절히 부탁해, 그런대도 문전 박대조차 당한 적도 있다.

 

저것은 뭐였던 거야?

 

꿈이나 환상이었다고 말하는가?

 

 

사장 “화제를 되돌리지. 그 자네의 이미지 다운이나 말살은, 예삿일이 아니다. 아이돌들의 향후의 일에 영향은 면할 수 없을 것이다. 비록 기사의 내용이 진실하지 않더라도”

 

P “그런.....”

 

사장 “아이돌 모두가, 색안경을 쓰고 보이는 일이 된다.”

 

 

확실히 난, 자신의 일을 몰랐다.

 

 

P “근신을......필요하면 사표를 냅니다.”

 

사장 “나는 너를 잃고 싶지 않다. 너는, 나의 신조인 『유대』의 체현자라고, 믿고 있으니까”

 

P “그렇지만, 그러면!”

 

사장 “현안 사항은 또 하나 있다. 그것은 961프로다.”

 

 

961프로? 961프로가 이 건에 어떤 관계가 있지?

 

 

사장 “원래 이 인쇄, 어떻게 입수했다고 생각해?”

 

P “사장의 커넥션입니까?”

 

사장 “그래. 그리고 그 연줄에 의하면, 이 기사의 출처는 961프로로 연결되는 것 같다.”

 

사장 “지금의 이쪽이라면, 출판사나 보도진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유리한 계책이 아니라 생각한다.”

 

P “동감입니다. 그 쿠로이 사장이 배후에 있다면, 이 기사는 선공의 한수에 지나지 않으니”

 

사장 “과연 머리가 좋군. 그래, 쿠로이는 소속 탤런트를 말이라고 부를 만큼, 체스가 자신 있다.”

 

P “이 쪽의 할 행동을 모두 예상해, 더욱 입장이 나빠지도록 장치를 해 올 것이군요.”

 

사장 “분하지만 그와 같이 이다. 지금 현재, 우리에게 주어진 입장은 최악이라고 까지는 말할 수 없지만, 거기에 가깝다.”

 

 

즉 765프로로서는, 대응수단도 없이 당하는 것을 기다릴 뿐인가......

 

나 자신은 어쨌든, 765프로에 위기가 닥쳐오고 있다.

 

그것도 전부, 다름 아닌 자신의 탓으로

 

 

P “사장, 역시 저를.....”

 

사장 “네가 없어지면, 그 여자아이들은 어떻게 되나?”

 

P “!”

 

사장 “이번은, 저번과 같이 간단한 사태로는 끝나지 않아.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

 

 

아아!

 

아아.....

 

모두의 얼굴이, 1명 1명 떠올라온다.

 

전원이 훌륭한 매력을 지닌 아이돌이다.

 

누구 하나, 일을 소홀이 하거나 내던지거나 하는 아이들이 아니다.

 

그 모두가, 일을 내던져 나를 걱정해 찾아줬다.

 

내가 없어지면?

 

모두는, 아이돌도 내던진다.

 

예감 이상의, 확신이 있었다.

 

무슨 일이야!

 

무슨 일이야....

 

 

사장 “알고 있겠지...”

 

P “.....예”

 

사장 “그럼 이것보다는, 현상을 타파하는 작전회의를 시작하자”

 

P “......하아?”

 

 

아니아니아니

 

사장

 

사장?

 

 

P “현상은 최악, 대응수단은 없어, 그것이 분석의 결과가 아니었습니까?”

 

사장 “나는 ‘최악이다’라고 말하진 않았다. ‘최악이라고 까지는 말할 수 없지만, 거기에 가깝다.’라고 말했다.”

 

P “그럼 대응수단도 있습니까?”

 

사장 “확실히 쿠로이는, 체스의 명수다. 하지만, 이 나에게도 특기가 있다.”

 

P “그것은 설마.....”

 

 

그로부터 작전 회의는, 수 시간에 걸쳐 논의됐다.

 

승산이 있다고 까지는 말할 수 없지만, 한줄기 밝은 빛이 보였다.

 

마지막에 사장이 말했다.

 

 

사장 “뒤는, 자네 개인의 문제 해결이지만....”

 

P “.......그것은 이미 결정하고 있습니다.‘

 

 

그래, 지금부터 나는 결착을 낸다.

 

내가 안고 있는 두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