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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롯을 작성해 보자

 

 

그러면 빨리, 간단(1000자 정도)한 플롯(이야기의 뼈대)을 만들어 봅시다.

아무도 득을 보지 않을 이야기입니다만, 예시로서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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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기업에 근무하는 시원치 않은 주인공(동정), 30세 생일을 맞이했을 때, 수수께끼의 지구 외 생명체에게 마법사가 되지 않겠는가?라는 권유를 받는다. 세계를 지키기 위해 정체를 모르는 적과 싸우는 것은 불안했지만, 어떤 소원이라도 하나만 들어준다는 말에 끌려서 맡게 된다. 전투시 미소녀(17세 정도)화하는 것에 위화감은 있지만, 평소에는 소원대로의 이케맨이 되어 제 2의 인생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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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정을 잃으면 모든 마법이 풀리기 때문에, 인기가 넘치지만 H를 할 수 없다는 딜레마에 빠진다. 그런 나날 중에 주인공은 마법사로서 히로인(여고생 정도)을 돕게 된다. 한 눈에 반한 주인공은 미소녀의 모습을 이용해서 히로인과 사이좋게 된다. 그래서 파악한 정보를 바탕으로 주인공은 우연을 가장해서 이케맨인 모습으로 만남으로 이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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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H는 하지 않는다고 해서 문제를 미뤄온 주인공이지만, 마침내 히로인이 고등학교를 졸업해서 궁극의 선택을 해야 하게 된다. 즉 진실을 고백한다일지 고백하지 않는다인지의 갈등에 시달리는 것이다. 다른 마법사(전부 미소녀)와 협력해서 강적을 물리친 주인공은 히로인에게 모든 것을 고백하는 선택을 한다. 모든 것을 알게 된 히로인은 그런데도 주인공을 받아들여준다. 동정을 잃은 주인공은 원래 모습으로 돌아와 마법사(미소녀)도 될 수 없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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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온한 생활이 시작된다고 생각한 주인공이지만, 이번에는 히로인에게 처참한 사실을 듣게 된다. 히로인은 강대한 마력(동정력)을 가진 주인공의 동정을 빼앗기 위해 파견된 적의 자객이었던 것이다. 주인공은 거짓으로 얻은 행복은 길게 이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닫게 된다.

 

 

이 이야기의 재미는 무엇인가?

 

30 동정이 미소녀 마법사가 되기 위해서, 추잡한 망상과 양심의 가책에 시달리는 모습.

 

 

이 이야기의 특징은 어디에 있는가?

 

쓴 웃음 모에. 어른으로서의 자존심이 귀여운 마술 영창을 방해한다.

 

 

재미있는지 어떤지는 별개로, 이것이 이야기의 설계도가 됩니다. 이것을 기본으로 에서 나타나는 강적이나 에서 히로인에게 배신당하는 복선을 에 짜 넣는 것이죠. 에서 나온 수수께끼의 지구 외 생명체가 방치되어 있으므로, 이것을 에 잘 연관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면 이야기가 더 깊어집니다. 다른 마법사(미소녀)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간이 플롯 단계에서 자세히 쓸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부터 상세 플롯을 만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그것은 또 다른 항목에서 설명하기로 합시다. 여하튼 책 한 권 정도의 분량이라면 간이 플롯 + 등장인물을 적은 캐릭터 시트가 있는 것만으로도 망가지지 않는 이야기를 쓰기 쉬워집니다.